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호주 워킹홀리데이 꿀팁/필수요소/비자

호주 워킹홀리데이 꿀팁!

 

안녕하세요! 1월이 거의 다 지나간 줄만 알았는데 아직도 겨울은 겨울인가 보네요.

날씨가 아직도 되게 추우니 나가실 때 다들 따뜻하게 입고 나가세요!

 

이번 시간에는 워킹홀리데이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국가인 호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호주는 오스트레일리아라고도 불리는 국가로 영어를 쓰는 나라이기 때문에 더욱 더 매력적인 국가인 것 같습니다. 호주는 2005, 우리나라가 워킹홀리데이를 채택할 때부터 우리나라의 입국 허가를 흔쾌히 받아준 국가 중 하나인데요. 매년 20000명 이상의 많은 숫자의 워홀러들이 방문하는 국가입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워홀러들의 숫자 제한도 없기에 너무나도 매력적이죠. 이 호주의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보시죠!

 

-호주의 비자

저번 주제에서도 다루었듯이 비자는 여행에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각국마다 비자는 매우 다르기 때문인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신청기간

호주의 비자는 연중 언제든지 원하실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신청방법

신청방법에 대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되게 많으신데요. 호주의 비자 신청 방법은 온라인으로 이 사이트를 통해서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tps://immi.homeaffairs.gov.au/visas/getting-a-visa/visa-listing/work-holiday-417/first-working-holiday-417#Overview

 

3) 비자신청비용

비자를 신청할 때에는 수수료가 꼭 붙습니다. 각국마다 매겨지는 비용은 천차만별이니 꼭 참조하시길 바랄게요. 호주의 비자 수수료는 AU$485(한화로 약 388천원)입니다. 온라인으로 결제하셔야 되니 꼭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를 준비하셔야 됩니다.

 

4) 기본 자격조건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

비자 신청 및 비자 발급 시 호주 외부(한국 포함)에 체류하고 있는 자

비자 신청 시 연령이 만 18세 이상 만 30세 이하인 자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에 입국한 적이 없는 자

체류 기간 동안 부양 자녀를 동반하지 않는 자

초기 체류에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있는 자 (5,000 호주달러)

건강 및 신원 조회 요구조건을 충족한 자

호주의 가치를 존중하고 호주의 법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을 한 자

 

기본 자격조건은 이렇게 많아요. 특히 초기 자금은 호주달러로 5,000달러(한화 약 400만원)이 필요해요! 호주에 돈을 벌고자 가는 것이 아니라 경비 수당용으로만 아르바이트를 허가하는 분위기이니 참고하세요!

 

5) 신체검사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가기 위해서는 꼭 지정된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되는데요. 이는 호주에 도착했을 때 신체적으로 워킹이 가능한지 알아보는 기본적인 검사이기 때문에 꼭 거쳐야 합니다. 아래의 병원에 가서 검사를 맞는 것은 필!! 라는 것.

 

신체검사 지정 병원

- 신촌 연세 세브란스 병원

- 강남 세브란스 병원

- 삼육서울병원

- 부산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

 

어떠신가요? 몸만 준비해서 가면 될 것 같았는데, 너무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고 느끼셨나요? 혹은 해외로 가서 일도 하고 여행도 할 수 있다면 이 정도는 감수할 수 있다고 느끼셨나요? 먼 나라를 떠나는 만큼 많은 준비는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게시물을 잘 읽으셨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