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킹홀리데이

워킹홀리데이 꿀팁! (필수요소!)

혹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그러시다면 혹시 호주나 영국 등으로 떠나는 것 어떨까요?

매년 수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데,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워킹홀리데이입니다. 여행을 하면서 돈도 벌고 일석이조의 재미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프로그램, 워킹홀리데이입니다.

워킹홀리데이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볼까요?

 

워킹홀리데이란?

워킹홀리데이는 넓은 세계에서 Working! 기억에 남는 holiday!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킹홀리데이는 협정 체결 국가 청년(대체로 만 18~30)들에게 상대 국가에서 체류하면서 관광, 취업, 어학연수 등을 병행하며 현지의 문화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워킹홀리데이를 통해서 갈 수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는 23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 및 1개 국가와 청년교류제도(YMS) 협정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년(18~30)는 이 워킹홀리데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네덜란드, 뉴질랜드, 대만, 덴마크, 독일, 벨기에, 스웨덴, 아일랜드, 오스트리아, 이스라엘, 이탈리아, 일본, 체코, 칠레, 캐나다, 포르투갈, 프랑스, 헝가리, 호주, 홍콩, 스페인, 폴란드, 아르헨티나로 떠날 수 있고, 영국은 청년교류제도(YMS)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인, 폴란드, 칠레, 벨기에 등 여러 나라가 새로 가입하여 진행하고 있으니까 해외 체험과 여행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라면 꼭 해볼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워킹홀리데이라는 프로그램은 알겠는데, 막상 떠나려니 막막해요... 어떻게 할 수 있죠?

워킹홀리데이를 떠나려고 한다면, 먼저 나라부터 정해야 해요.

각 나라마다 지니고 있는 특징이 모두 다른 만큼 그 나라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있어야겠죠?

 

 

1. 먼저 그 나라에 대해 조사하세요!

워킹홀리데이라는 프로그램보다도 앞서 그 나라에 대한 충분한 이해는 여행의 필수요소입니다. 어떤 나라에 언제 갈 것인지, 어떤 목적으로 떠날 것인지, 얼마나 머물 것인지 등등 말이죠. 숙박시설이나 항공편은 요즘 수많은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비교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떠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2. 비자를 고르세요!

비자는 다른 나라에 입국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요소입니다. 여권과 대동소이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각국마다 비자의 시스템은 다르고, 목적에 따라 부여되는 권한도 다르니 반드시 확실히 알아보고 떠나시길 추천드려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워킹홀리데이는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요. 1년 내로 워킹홀리데이 신청 국가에 한해서 떠날 수 있고, 해당 국가에서 아르바이트를 통한 경비 마련도 충분히 가능해요.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각국마다 다르니까 워킹홀리데이 사이트를 통해서 직접 신청하시길 추천드려요.

 

3. 편안한 마음과 여유를 가지고 여행을 준비하고 즐기세요!

여행의 목적은 개개인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새로운 경험이나 휴양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 목적에 맞게끔 여행을 할 때에는 여유를 가지고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돈에 시달려서 돈을 벌고자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해서 떠나는 것이라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여행 경비를 마련하면서 동시에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 그런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다들 워킹홀리데이를 통해서 경비도 충당하면서 즐거운 여행 즐기시길 바랄게요!